Editor 스크립트에서 팝업창 띄우기
Editor 스크립트란 빌드과정에 포함되지 않으며 게임 진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스크립트를 말합니다.
주로 유니티상에서 툴을 제작할때 Editor 스크립트를 만들어 사용하게 되며, Editor 스크립트는 반드시 Asset 에 Editor 폴더
를 만든후 폴더안에 스크립트를 넣어야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.
코드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ditor;
public class MyWindow : EditorWindow {
// "MyPopup" 라는 메뉴를 "MyMenu" 메뉴에 생성한다. MyMenu 라는 메뉴가 없으면 새로 생성한다.
[MenuItem ("MyMenu/MyPopup")]
static void Popup() { // static 붙여줘야 제대로 작동한다.
// 기존에 만들어진 윈도우를 가져오고, 만약 없으면 새로 만든다.
MyWindow window = (MyWindow)EditorWindow.GetWindow (typeof (MyWindow));
}
// 이곳에서 팝업창 GUI 를 작성한다.
void OnGUI () {
GUILayout.Label ("Base Settings", EditorStyles.boldLabel);
}
}
참고
//OnGUI 는 팝업창을 클릭했을때만 호출 된다.(Imput form 클릭시에는 호출 안됨)
http://docs.unity3d.com/Documentation/ScriptReference/EditorWindow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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