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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Tips 13.05.06

[ 유니티(Unity 3D) 팁 ] 스크립트로 빌드하기


스크립트로 빌드하기


유니티에서는 스크립트에서 빌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.

BuildPlayer (levels : string[], locationPathName : String, target : BuildTarget, options : BuildOptions)

함수를 사용하여 빌드를 할 수 있다.

인자는 차례대로 

빌드할 씬 목록 , 빌드를 저장할 경로, 빌드 타겟, 빌드 옵션 이다.

BuildTarget 은 PC, 안드로이드, IOS 등으로 설정할 수 있고 BuildTarget.Android 이런식으로 써주면된다.

빌드 옵션은 보통 BuildOptions.None 으로 하면 된다.




코드


// 빌드 세팅에 선택된 씬들을 모두 sceneArray 에 저장한다.

var scenes = EditorBuildSettings.scenes;

var sceneList = new List<string>();


foreach(var scene in scenes)

{

    if (scene.enabled)

         sceneList.Add(scene.path);

}

var sceneArray = sceneList.ToArray();


string path = Application.dataPath; // 프로젝트 경로에 빌드파일을 저장.


// 빌드시작

BuildPipeline.BuildPlayer(sceneArray, path, BuildTarget.Android, BuildOptions.None);




결과


빌드가 진행되며 해당 경로에 빌드된 파일이 저장된다.

PC의 경우 확장자가 exe인 파일로 저장이되고, 안드로이드의 경우 apk 로 저장이 된다.

IOS 의 경우는 바로 파일로 저장이 되지 않고,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해주게 되는데 IOS의 경우는 XCode 상에서 별도로 

빌드를 해야한다. 빌드하기 전에 개발자 등록을 해야하는 등 준비할 요소가 많고 복잡하므로 이글에서는 따로 다루지 않겠

다.




출처


http://pastebin.com/nY9uaWN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