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크립트로 빌드하기
유니티에서는 스크립트에서 빌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.
BuildPlayer (levels : string[], locationPathName : String, target : BuildTarget, options : BuildOptions)
함수를 사용하여 빌드를 할 수 있다.
인자는 차례대로
빌드할 씬 목록 , 빌드를 저장할 경로, 빌드 타겟, 빌드 옵션 이다.
BuildTarget 은 PC, 안드로이드, IOS 등으로 설정할 수 있고 BuildTarget.Android 이런식으로 써주면된다.
빌드 옵션은 보통 BuildOptions.None 으로 하면 된다.
코드
// 빌드 세팅에 선택된 씬들을 모두 sceneArray 에 저장한다.
var scenes = EditorBuildSettings.scenes;
var sceneList = new List<string>();
foreach(var scene in scenes)
{
if (scene.enabled)
sceneList.Add(scene.path);
}
var sceneArray = sceneList.ToArray();
string path = Application.dataPath; // 프로젝트 경로에 빌드파일을 저장.
// 빌드시작
BuildPipeline.BuildPlayer(sceneArray, path, BuildTarget.Android, BuildOptions.None);
결과
빌드가 진행되며 해당 경로에 빌드된 파일이 저장된다.
PC의 경우 확장자가 exe인 파일로 저장이되고, 안드로이드의 경우 apk 로 저장이 된다.
IOS 의 경우는 바로 파일로 저장이 되지 않고,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해주게 되는데 IOS의 경우는 XCode 상에서 별도로
빌드를 해야한다. 빌드하기 전에 개발자 등록을 해야하는 등 준비할 요소가 많고 복잡하므로 이글에서는 따로 다루지 않겠
다.
출처
http://pastebin.com/nY9uaWN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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