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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Tips 13.05.06

[ 유니티(Unity 3D) 팁 ] 에셋 폴더에 파일을 생성한후 에셋리스트에 추가안되는 문제 해결법 ( 에셋리스트 갱신법 )

에셋 폴더에 파일을 생성한후 에셋리스트에 추가안되는 문제 해결법 

스크립트 상에서 유니티 에셋 폴더에 파일을 생성한후 그 파일을 바로 사용해야 될경우가 있다.


하지만 파일을 생성했다고 해서 유니티의 에셋 목록에 바로 추가 되지 않는다. 


때문에 파일이 만들어 지지 않은걸로 간주어 버린다.


Alt+tab 눌러서 화면 갱신해주기 전까지는 asset 목록에 파일이 뜨지 않는다.


이럴 때 파일 생성후  AssetDatabase.Refresh()  해주면 에셋 목록이 갱신되면서, 생성한 파일이 에셋 목록에 추가 된다.




코드

ex) 파일 생성시


FileStream fileCreateIDFile =  System.IO.File.Create (m_sIDFileFullPath);

fileCreateIDFile.Flush();

fileCreateIDFile.Close();

AssetDatabase.Refresh();




ex) 파일 쓰기시


StreamWriter streamWrite= new StreamWriter( m_sIDFileFullPath );

streamWrite.WriteLine( m_sAssetServerID );

 

streamWrite.Flush();

streamWrite.Close();

AssetDatabase.Refresh(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