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셋 폴더에 파일을 생성한후 에셋리스트에 추가안되는 문제 해결법
스크립트 상에서 유니티 에셋 폴더에 파일을 생성한후 그 파일을 바로 사용해야 될경우가 있다.
하지만 파일을 생성했다고 해서 유니티의 에셋 목록에 바로 추가 되지 않는다.
때문에 파일이 만들어 지지 않은걸로 간주어 버린다.
Alt+tab 눌러서 화면 갱신해주기 전까지는 asset 목록에 파일이 뜨지 않는다.
이럴 때 파일 생성후 AssetDatabase.Refresh() 해주면 에셋 목록이 갱신되면서, 생성한 파일이 에셋 목록에 추가 된다.
코드
ex) 파일 생성시
FileStream fileCreateIDFile = System.IO.File.Create (m_sIDFileFullPath);
fileCreateIDFile.Flush();
fileCreateIDFile.Close();
AssetDatabase.Refresh();
ex) 파일 쓰기시
StreamWriter streamWrite= new StreamWriter( m_sIDFileFullPath );
streamWrite.WriteLine( m_sAssetServerID );
streamWrite.Flush();
streamWrite.Close();
AssetDatabase.Refresh(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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