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Unity/Tips 13.05.06

[ 유니티(Unity 3D) 팁 ] 파일 생성, 삭제, 체크 함수

파일 생성, 삭제, 체크 함수


파일의 생성과 삭제 그리고 파일 유무 체크 시에 사용하는 함수는 


using System.IO 네임스페이스 안에 정의 되어 있다.


인자값으로 파일의 이름을 포함한 경로를 넣어주면 된다.



생성



System.IO.File.Create ( string FilePath );



삭제


System.IO.File.Delete(  string FilePath  );



체크


System.IO.File.Exists(  string FilePath  );




중요 팁


위 함수를 사용한 후에 파일 입출력등 파일 관련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.


확인결과  파일사용후 close 시켜주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였다.


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함수끝에 Close() 를 붙여주면된다.


System.IO.File.Create ( string FilePath ).Close() ;


System.IO.File.Create ( string FilePath ) 함수는 FileStream 객체를 리턴하게 되는데 위 같이 작성하면 그 객체의 함수를 

호출하게 된다.


이 문제에 대한 여러 해결책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조할 수 있다.
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4680284/system-io-file-create-locking-a-fil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