파일 생성, 삭제, 체크 함수
파일의 생성과 삭제 그리고 파일 유무 체크 시에 사용하는 함수는
using System.IO 네임스페이스 안에 정의 되어 있다.
인자값으로 파일의 이름을 포함한 경로를 넣어주면 된다.
생성
System.IO.File.Create ( string FilePath );
삭제
System.IO.File.Delete( string FilePath );
체크
System.IO.File.Exists( string FilePath );
중요 팁
위 함수를 사용한 후에 파일 입출력등 파일 관련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.
확인결과 파일사용후 close 시켜주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였다.
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함수끝에 Close() 를 붙여주면된다.
System.IO.File.Create ( string FilePath ).Close() ;
System.IO.File.Create ( string FilePath ) 함수는 FileStream 객체를 리턴하게 되는데 위 같이 작성하면 그 객체의 함수를
호출하게 된다.
이 문제에 대한 여러 해결책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조할 수 있다.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4680284/system-io-file-create-locking-a-file
'Unity > Tips 13.05.06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유니티(Unity 3D) 팁 ] Process 객체로 부터 파일 읽기 (0) | 2013.05.19 |
---|---|
[ 유니티(Unity 3D) 팁 ] 에셋 폴더에 파일을 생성한후 에셋리스트에 추가안되는 문제 해결법 ( 에셋리스트 갱신법 ) (0) | 2013.05.19 |
[ 유니티(Unity 3D) 팁 ] 파일 입출력 방법 (0) | 2013.05.19 |
[ 유니티(Unity 3D) 팁 ] 외부 스크립트 접근방법 (0) | 2013.05.19 |
[ 유니티(Unity 3D) 팁 ] MonoBehavior 에서 한글 주석 다는법 (0) | 2013.05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