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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Tips 13.05.06

[ 유니티(Unity 3D) 팁 ] 파일 입출력 방법

파일 입출력 방법


StreamWriter 클래스의 WriteLine 함수를 사용하여 파일에 데이터를 쓸 수 있고

StreamReader 클래스의 ReadLine 함수를 사용하여 파일로부터 데이터를 읽어올 수 있다.




코드


using System.IO; // 파일 입출력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 스크립트에 포함시킨다.

 

// 파일에 쓰기

function WriteFile( String filepathIncludingFileName )

{

    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 filepathIncludingFileName );

    sw.WriteLine("Line to write"); // 줄단위로 파일에 입력

    sw.WriteLine("Another Line");

    sw.Flush(); // 파일 쓰기 반드시 해준다.

    sw.Close(); // 파일 쓰기 반드시 해준다.

}



// 파일로 부터 읽기

function ReadFile(filepathIncludingFileName : String)

{

    StreamReader sr = new File.OpenText(filepathIncludingFileName);

 

    input = "";

    // 파일을 줄단위로 읽는다.

    while (true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input = sr.ReadLine();

        if (input == null) { break; }

        Debug.Log("line="+input);

    }

    sr.Close(); // 파일 읽기후 반드시 해준다.

}





출처


http://junios.net/tc/entry/Unity3D-%ED%8C%8C%EC%9D%BC-%EC%9D%BD%EA%B3%A0-%EC%93%B0%EA%B8%B0-%EC%98%88%EC%A0%9C


http://forum.unity3d.com/threads/5084-Can-I-read-and-write-text-files-using-Javascrip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