외부 스크립트 접근방법
다른 게임 오브젝트가 사용중인 스크립트에 접근해야 할때가 있다.
몬스터의 이동이나 데미지를 입히는 상황을 구현할때 외부 스크립트 접근이 필수 적이다.
외부 스크립트는 "게임오브젝트객체.GetCompoenent<스크립트명>() " 함수로 가져올 수 있다.
코드
private scriptB script;
void Update () {
// 플레이어 오브젝트에 연결된 scriptB 스크립트를 가져온다
script = GameObject.Find("Player").GetComponent<scriptB>();
// 스크립트의 함수를 호출한다.
script.Function();
}
참고
http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bluefallsky&logNo=140150974081
http://gameforfun.tistory.com/entry/Unity-%EC%8B%9C%EC%9E%9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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